나의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!

로메스코 소스와 구운 채소 샐러드

재료 INGREDIENTS


    재료

  1. 대파 1/2단
  2. 단호박 1/4개
  3. 방울 양배추 3개
  4. 비트 1/4개
  5. 당근 1/2개
  6. 새송이 버섯 1개
  7. 애호박 1/2개
  8. 타임 3줄기
  9. 관자 4개
  10. 올리브오일 3T
  11. 파프리카 파우더 1t
  12. 소금, 후추

    로메스코 소스 재료

빨간 파프리카 1개, 방울 토마토 4개, 캐슈넛 50g, 크러쉬드 레드페퍼 1/2t, 바질 5g, 마늘 3톨, 레몬즙 1T, 올리브오일 25ml, 소금 1/2t


설명 INSTRUCTIONS


[STEP 1] 

파프리카는 토치를 이용해 돌려가며 겉면을 골고루 태워주세요.


[STEP 2] 

구운 파프리카는 트레이에 담아 랩을 씌워 10분간 잔열로 익혀준 뒤, 탄 껍질과 심지, 꼭지를 제거해주세요.


[STEP 3] 

마늘은 슬라이스해서 준비해주고, 방울토마토는 끓는물에 살짝 데쳐 껍질을 제거해줍니다.


[STEP 4] 

팬에 올리브오일을 살짝 두르고 마늘을 넣어 볶아주다가, 캐슈넛과 크러쉬드 레드페퍼를 넣어 색이 나게 볶아주세요.


[STEP 5] 

블랜더에 파프리카, 방울 토마토, 캐슈넛, 마늘, 크러쉬드 레드페퍼, 바질, 레몬즙, 올리브오일, 소금을 넣고 갈아 소스를 완성해주세요.


[STEP 6] 

준비해둔 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올리브오일, 파프리카 파우더, 소금, 후추로 마리네이드해 타임과 함께 200도 오븐에 20분간 구워줍니다.


[STEP 7] 

관자살은 소금, 후추로 간을 해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워 준비합니다.


[STEP 8] 

접시에 로메스코 소스를 깔고, 구운채소와 관자를 올려준 뒤, 올리브오일을 살짝 둘러주면 완성!



강명수 셰프님


현) 마푸테 

전) 파르크, 서울 

전) 발우공양, 서울  (미슐랭⭐️) 

전) 그랑블루, 서울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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