채소와 친해지는

후무스

재료 INGREDIENTS


    주재

  1. 불린 병아리콩 400g
  2. 올리브유
  3. 마늘 2톨
  4. 깨 100g
  5. 레몬
  6. 큐민 파우더 3g
  7. 파프리카 파우더
  8. 채소(당근, 샐러리, 래디쉬, 파프리카 등)

설명 INSTRUCTIONS


[STEP 1] 

볶은 깨 100g을 한 김 식힌 후, 믹서기에 넣고 올리브오일을 조금씩 넣어가며 갈아서 깨 페이스트를 만들어둔다.  




[STEP 2] 

병아리콩 400g을 하룻밤 충분히 불려서 굵은 소금 2/3T를 넣고 1시간 동안 삶는다. 



[STEP 3] 

믹서기에 식힌 병아리콩, 마늘 2톨, 콩 삶은 물 100ml를 넣고 곱게 갈아준다.





[STEP 4] 

3에 올리브유 80ml, 깨 페이스트 100g, 큐민 파우더3g, 레몬즙을 넣어주며 갈아준다.





[STEP 5] 

후무스와 곁들일 채소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해 준다.



[STEP 6] 

그릇에 후무스와 손질해 놓은 채소를 담고 위에 올리브오일과 파프리카 파우더로 마무리해준다.





송한설 셰프님


전) FOF, 서울 

전) Cutler & co, 멜버른 

전) Lee ho fook, 멜버른 

전) Mingles, 서울 (미슐랭 ⭐️⭐️)